ੈ✩‧₊˚Daily & Review

미국 F1 학생비자 인터뷰 찐 후기 👊🏻👊🏻 & 예상질문 (+ 당당한 합격!)

샨샨 2022. 4. 19. 10:35
반응형

몇일 전에 미국 학생비자 F1 비자인터뷰를 다녀왔다!

생각보다 꽤 많은 사람이 떨어진다고 해서 엄청 긴장하고 다녀왔다는 :)

 

준비물

  • 여권
  • I-20서류 원본
  • Sevis fee납부 확인증
  • 온라인 비이민 비자 신청 확인증
  • 인터뷰예약확인증
  • 비자용사진 (5x5) -> 아주중요!!! 이거 까먹어서 앞에 사진관에서 다시찍음 ㅠㅠ

나는 Sevis fee납부할 때 여권이 구여권이었고 그 뒤에 신여권으로 교체했는데, 신여권만 들고 가도 문제없었다.

 

안내소에서 여권이랑 서류 제출하고 들어가면 바로 물품검사대가 나온다.

여기서 가방, 휴대폰, 전자기기를 다 제출해야한다.

가방에 에어팟이 있었는데, 없는 줄 알고 없다고 했다가 바로 검색대에 나와버렸다 ㅋㅋ (다시 확인확인!!!!)

 

코로나가 끝나가서 다들 출국하는건지 안에 들어가니 사람들이 꽤 줄을 서있었다.

토요일 오전 9시 예약이었는데, 안에서 한 1시간 기다린 것 같다.

분위기는 꽤 삭막하다. 서로 아무 얘기도 하지 않고 휴대폰도 없어서 다들 멍 때리고 서있다. (그렇다고 서로 얘기하면 안된다.)

 

내가 받은 질문

  • 왜 유학으로 미국을 선택하였는가? (어릴 때부터 엄청난 꿈이었다고 함 ㅋㅋㅋㅋ)
  • 어디로 가는가? (어느 지역으로 가냐고 물어본건데, 대학이름을 말해버린 ㅎㅎ 어디로 가냐고 다시 물어보셨다)
  • 누가 금전적으로 지원해주는가? (부모님! 이런 질문은 솔직하게)
  • 부모님 직업이 무엇인가?

이렇게 4개의 질문으로 끝이났다. 확실히 사람이 많아서 그런지 질문이 많지 않았다.

사람이 많이 없으면 질문 6-7개씩 한다고 한다.

질문을 하면 우물쭈물하지말고 빠르고 간결하게 답변하는 것이 중요한 것 같다.

왠만하면 통역사분을 이용하지 않는 것도 방법인 것 같다.

 

예상 질문

  • 미국 유학은 왜 결정한 것인가?
  • 미국에 아는 사람이 있는가? (절대 없다고 해야한다)
  • 미국에 언제 갈 예정인가요?
  • 이 학교는 어떻게 알았나요?
  • 유학을 마친 후 대학원에 갈 건가요?
  • 유학 마친 후 진로계획이 어떻게 되나요?
  • 미국에서 공부한 경험 혹은 미국에 온 경험이 있나요?
  • 누가 미국유학을 지원해주시나요?
  • 미국에 얼마나 머무를 예정인가요?

엄청나게 긴장했지만 생각보다 쉬운질문을 받아서 마음 편하게 끝마친 비자인터뷰였다.

합격하면 가져가신 여권을 뒤로 던지신(?) 뒤에 내가 비자인터뷰에 합격했다고 알려주신다.

불합격하면 여권을 돌려주신다..ㅎㅎ

 

비자도 나왔으니까 얼른 미국 가고 싶다 ㅎㅎ

 

반응형